home 로그인 gw
홈 > 정보광장 > 보도자료
제 목 I 경동도시가스 지산주택 공동주택 안전관리 협약식
작성자 I 지산주택 등록일 I 2009-09-14 오전 9:06:46
첨부파일 I
경동도시가스-지산주택 공동주택 안전관리 협약
 
2009년 09월 10일 (목) 21:34:15 신형욱 기자 shin@ksilbo.co.kr
 
   
 
  ▲ 경동도시가스 송재호(오른쪽에서 네번째) 사장과 지산주택 한종덕(왼쪽에서 네번째) 회장이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하고 있는 모습.  
 
경동도시가스가 공동주택 관리업체인 지산주택과 손잡고 울산, 양산지역 공동주택 입주민들의 재산보호 및 가스사고 예방에 적극 나선다.

경동도시가스는 10일 오후 3층 회의실에서 경동도시가스 송재호 사장과 지산주택 한종덕 회장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동주택 안전관리 협약을 체결했다.

협약 체결에 따라 울산, 양산지역 180여곳의 공동주택을 관리하는 지산주택은 가스사고 예방을 위한 무단굴착공사 방지와 각종 가스안전점검 및 부적합 시설 개선에 적극 나서게 된다.

또 경동도시가스는 공동주택 관리소장을 대상으로 한 정기적인 가스안전교육 실시와 함께 지산주택에서 가스시설에 대한 안전진단을 요청하는 경우 보유한 장비와 기술력을 활용해 공동주택 내 가스시설에 대한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하게 된다.

경동도시가스는 이번 협약 체결로 공동주택 관리업체와의 긴밀한 상호 협력 체제가 구축되면서 공동주택의 안전체계가 한층 강화돼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

한편 경동도시가스는 지난 6월 30개 공동주택 내 가스사용시설에 대해 관리소장들과 합동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한데 이어 7월에 공동주택 관리소장들을 대상으로 가스법규, 가스시설 안전관리, 자율점검 방법, 공동주택 사고사례 교육을 실시하는 등 공동주택 안전예방에 적극 힘쓰고 있다.

신형욱기자 shin@ksilbo.co.kr
목록